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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성공? 실적을 파헤쳐 보자

백링크와 SNS작업에 대하여..

by 애드뉴&프로젝트 2021. 6. 21.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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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드뉴 프로젝트팀 문기만 팀장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읽으실정도 되신다면 , 어느정도 SEO 초보자 단계를 끝마치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SEO를 성공 했다면 , 실적과 목표에 대하여 강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을 염두에두고 시작

여러 목표 (거시적 및 미시적 목표)를 갖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하나의 특정 기본 최종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웹 사이트의 주요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 알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웹 사이트의 목표 및 / 또는 고객의 요구를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좋은 고객 질문은 전략적으로 귀하의 노력을 지시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귀하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객 질문 예 :

  1. 귀사의 간략한 역사를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2. 새로 자격을 갖춘 리드의 금전적 가치는 얼마입니까?
  3. 가장 수익성이 높은 서비스 / 제품은 무엇입니까 (순서대로)?

웹 사이트의 기본 목표, 추가 목표 및 벤치 마크를 설정하는 동안 다음 팁을 염두에 두십시오.

목표 설정 팁

  • 측정 가능 : 추적 할 수 없으면 개선 할 수 없습니다.
  • 구체적으로  하십시오 : 모호한 업계 마케팅 전문 용어로 인해 목표가 저하되지 않도록하십시오.
  • 목표 공유 : 연구에 따르면 목표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 목표를 달성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Google Analytics에서 사이트가 목표 를 얼마나 잘 달성하는지 측정하는 목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의 목표가 양식 채우기 인 경우이를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작업을 완료하면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트래픽하지만 사이트가 검색에서 얼마나 많은 트래픽을 얻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를 수행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 중 하나는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트래픽 통계 파악Google Analytics (GA)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어디를 봐야할지 모르겠다면 압도적 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한 목록이 아니라이 무료 도구에서 수집 할 수있는 일부 교통 데이터에 대한 일반적인 가이드입니다.GA를 사용하면 채널별로 사이트 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다른 채널의 변경으로 인한 두려움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예 : 유료 캠페인이 중단 되었기 때문에 총 트래픽이 감소했지만 자연 트래픽은 계속 유지됨).GA를 사용하면 지정된 기간 동안 사이트에 대한 총 세션 / 사용자 / 페이지 뷰를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두 개의 개별 범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GA의 사이트 콘텐츠 보고서는 특정 페이지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기간 동안 발생한 순 방문자 수와 같습니다.더 나은 어트 리뷰 션을 위해 UTM (urchin 추적 모듈)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 매체 및 캠페인 을 지정한 다음 URL 끝에 코드를 추가합니다. 사람들이 UTM 코드 링크를 클릭하기 시작하면 해당 데이터가 GA의 "캠페인"보고서에 채워지기 시작합니다.검색 결과에서 특정 페이지까지의 CTR (검색 결과에서 페이지를 클릭 한 사람의 비율을 의미)은 페이지 제목과 메타 설명을 얼마나 잘 최적화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무료 Google 도구 인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또한 Google 태그 관리자는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도 추적 픽셀을 관리하고 웹 사이트에 배포 할 수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에서 특정 트리거 또는 활동을 훨씬 쉽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클릭률 (CTR)
  • 지정된 캠페인의 트래픽
  •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횟수
  • 시간 경과에 따른 사이트 트래픽
  • 유기적 트래픽 분리
  • 순위는 중요한 SEO 지표이지만 사이트의 유기적 성능 측정은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검색에 표시되는 목표는 검색자가 쿼리에 대한 답변으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순위는 있지만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으면 문제가있는 것입니다.
  • 고객에게 올바른 질문을하는 것이 웹 사이트 목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고객을 알아가는 데 사용할 수있는 질문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 전환율전환 수 (하나의 원하는 액션 / 목표에 대한)를 순 방문수로 나눈 값입니다. 전환율은 이메일 가입에서 구매, 계정 생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알면 웹 사이트 트래픽이 제공 할 수있는 투자 수익 (ROI)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페이지에 머문 시간사람들이 귀하의 페이지에 얼마나 오래 머물 렀습니까? 방문자가 평균 10 초에 불과한 2,000 단어의 블로그 게시물이있는 경우이 콘텐츠가 소비 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초고속 독자가 아닌 경우). 그러나 URL의 페이지 시간이 짧다고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페이지의 의도를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문의하기"페이지의 평균 페이지 방문 시간이 낮은 것은 정상입니다.방문당 페이지독자의 참여를 유지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 페이지의 목표였습니까? 그렇다면 방문당 페이지는 가치있는 참여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목표가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와 독립적 인 경우 (예 : 방문자가 방문하여 필요한 것을 확보 한 후 떠남) 방문당 페이지 수가 적어도 괜찮습니다.이탈률"이탈"세션은 검색자가 페이지를 방문하여 더 이상 사이트를 탐색하지 않고 떠 났음을 나타냅니다. 많은 사람들이이 측정 항목이 웹 사이트 품질과 관련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이 측정 항목을 낮추려고하지만 실제로는 사용자 경험에 대해 거의 알려주지 않습니다. 새롭게 디자인 된 레스토랑 웹 사이트의 이탈률이 그 어느 때보 다 빠르게 급증하는 사례를 보았습니다. 추가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단순히 영업 시간, 메뉴 또는 주소를 찾기 위해 와서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하려는 의도로 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지 / 사이트 품질을 측정하는 더 나은 측정 항목은 스크롤 깊이입니다.스크롤 깊이방문자가 개별 웹 페이지를 얼마나 아래로 스크롤하는지 측정합니다. 방문자가 중요한 콘텐츠에 접근하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 멀티미디어, 문의 양식 등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을 테스트하세요. 또한 콘텐츠의 품질을 고려하십시오. 불필요한 단어를 생략하고 있습니까? 방문자가 페이지 아래로 계속 이동하도록 유도합니까? 스크롤 깊이 추적은 Google Analytics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업계 마케팅 전문 용어에 대해 말하자면,이 장의 SEO 용어집을 통해 그 위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자질
  • 이제 기본 목표를 설정 했으므로 사이트가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추가 측정 항목을 평가하세요. 추가 (적용 가능한) 벤치 마크를 측정하면 현재 사이트 상태 및 진행 상황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에 도달하면 어떻게 행동합니까? 이것이 참여 지표가 답하고자하는 질문입니다. 사람들이 콘텐츠에 참여하는 방식을 측정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측정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롤링 가능성
  • 검색 엔진에서 기본 웹 페이지를 크롤링 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robots.txt 파일을 통해 실수로 Googlebot 또는 Bingbot을 차단하고 있습니까? 웹 사이트에 크롤러를 기본 페이지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되는 정확한 sitemap.xml 파일이 있습니까?

  • 인덱싱 된 페이지
  • Google을 사용하여 기본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까? Google에서 site : yoursite.com 또는 site : yoursite.com/specific-page 확인을 수행하면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가 누락 된 경우 메타 robots = noindex 태그가 색인을 생성하고 검색 결과에서 찾을 수있는 페이지를 제외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오늘의 강의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도의 SEO 기본 지식을 알고 있다면 , SEO 상위노출을 하였다면 , 어느정도 성과가 보였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구글상위노출에 어려움을 겪으시거나 ,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기만 팀장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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